콜로라도주 재판에서 트럼프 변호인단의 주장과 대법원의 반대

Read Time:2 Minute, 5 Second

콜로라도주 재판에서 트럼프 변호인단의 주장과 대법원의 반대

소개

지난달 콜로라도주에서 열린 1주일간의 재판에서 트럼프 측 변호인단은 트럼프는 미 국회의사당 폭동에 대한 책임이 없다며 후보자 자격을 박탈당해선 안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콜로라도주 대법원 판사 다수는 이에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폭동 직전 트럼프의 메시지가 “지지자들에게 싸우라고 요구한 것 … 그리고 지지자들은 그 요구에 응답했다”고 본 것이다. 그러나 반대 의견을 낸 3중 1명인 카를로스 사무르 판사는 정부가 “적절한 법적 절차 없이는 개인이 공직을 맡을 권리를 박탈할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사무르 판사는 “해당 후보자가 과거 끔찍한 행위를 저질렀다고 확신한다고 하더라도, 감히 말하건데 설령 내란에 가담했을지라도, 그 개인이 공직을 맡을 자격이 없다고 선언하기 위해선 적법한 절차를 밟아야 한다”고 적었습니다. 현재 트럼프는 지난 대선 선거 결과를 전복하려 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조지아주에서 1건, 연방 사건 1건 등 총 4건의 형사사건으로 기소된 상태입니다.

주장과 반대

트럼프 변호인단의 주장

트럼프 변호인단은 콜로라도주 재판에서 트럼프의 후보자 자격을 박탈할 수 없다고 강력하게 주장했습니다. 그들은 트럼프가 미 국회의사당 폭동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이 없다며, 이러한 폭동과 관련된 법적 문제는 따로 다뤄져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트럼프의 메시지가 단순한 의견 표명이었을 뿐이며, 그리고 지지자들의 악용된 반응은 예상치 못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대법원의 반대 의견

그러나 콜로라도주 대법원 판사 다수는 트럼프의 주장에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트럼프의 메시지가 폭동을 부추긴 것이라고 보았으며, 이로 인해 국가 안전에 심각한 위협을 초래했다고 판단했습니다. 따라서, 대법원 판사들은 트럼프가 공직을 맡을 자격이 없다고 결정하였습니다.

FAQ

Q1: 콜로라도주 재판에서 트럼프 변호인단은 어떤 주장을 했나요?

A1: 콜로라도주 재판에서 트럼프 변호인단은 트럼프는 미 국회의사당 폭동에 대한 책임이 없다며 후보자 자격을 박탈당해선 안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Q2: 콜로라도주 대법원은 어떤 결정을 내렸나요?

A2: 콜로라도주 대법원 판사 다수는 트럼프의 주장에 동의하지 않았으며, 트럼프가 공직을 맡을 자격이 없다고 결정하였습니다.

Q3: 트럼프의 메시지가 어떤 내용이었나요?

A3: 트럼프의 메시지는 “지지자들에게 싸우라고 요구한 것 … 그리고 지지자들은 그 요구에 응답했다”고 본 것입니다.

Q4: 카를로스 사무르 판사는 어떤 주장을 했나요?

A4: 카를로스 사무르 판사는 정부가 “적절한 법적 절차 없이는 개인이 공직을 맡을 권리를 박탈할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Q5: 트럼프는 어떤 형사사건으로 기소되었나요?

A5: 현재 트럼프는 지난 대선 선거 결과를 전복하려 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조지아주에서 1건, 연방 사건 1건 등 총 4건의 형사사건으로 기소된 상태입니다.

Q6: 대법원은 왜 트럼프가 공직을 맡을 자격이 없다고 판단했나요?

A6: 대법원은 트럼프의 메시지가 폭동을 부추긴 것이라고 보았으며, 이로 인해 국가 안전에 심각한 위협을 초래했다고 판단하여 트럼프의 공직 자격을 박탈하였습니다.

결론

콜로라도주 재판에서 트럼프 변호인단은 트럼프의 후보자 자격을 박탈할 수 없다는 주장을 펼쳤지만, 대법원 판사들은 이에 반대하였습니다. 대법원은 트럼프의 메시지와 그에 따른 지지자들의 폭동이 국가 안전에 심각한 위협을 초래했다고 판단하여 공직 자격을 박탈하였습니다. 오피 현재 트럼프는 다수의 형사사건으로 기소된 상태이며, 이러한 사건들은 그의 정치적 미래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콜로라도주 재판에서의 이러한 주장과 반대는 미국 정치사에서 중요한 사건으로 기록될 것입니다.

Happy
Happy
0 %
Sad
Sad
0 %
Excited
Excited
0 %
Sleepy
Sleepy
0 %
Angry
Angry
0 %
Surprise
Surprise
0 %
Previous post 지질조사국과 중국 당국의 견해 차이, 5.9 vs 6.2 규모의 지진
Next post 정치적 편향이 반영된 뉴스의 위험성과 대응책